아닐 세띠는 헬스케어 IT분야의 (비참한 실패를 겪기도 하고, 주식상장을 하기도하고, 하나를 팔고 두 개를 사기도, 사적으로도, 공개적으로도- Sequoia를 1억8천4백만 달러에 판매하였고 Dakota는 4천만 달러에 인수) 몇몇 스타트업의 설립자 이자 공동설립자이다. 최근 그는 오프 더 그리드 생활을 접고 팔로알토로 이주하여 그의 네번째 벤처 Rx Obesity 바이오텍을 설립하였다. 그의 다섯번째 스타트업은 Healthcare's APP Store 이다.

아닐 세띠는 제품분야의 전략가이다. 그는 Microsoft NT, 초기 웹, 1994년에는 XML을위한 인터넷 RFC의 탄생을 도왔다. 초기 6년간 모든 부트스트래핑 연평균성장률은 90%에 달했다.

20년 동안 그는 NEA, Baker, Anthem, Mid-Atlantic Ventures등등의 회사를 위해 딜을 해왔고 PE/VC, defense electronics 인수합병 관련 due-diligence, 최근에는 PHRs를 해왔다.

그는 스탠포드 스타트업 엑셀러레이터인 StartX Med의 멘토로서 인도의 미국 대사관 학교에서 기업가 워크샵을, 스탠포드 바이오디자인 프로그램 모바일헬스 분야 강연을 하고 있다.

과거에는 그는 헬스케어의 케이블 모뎀을 제공하는 플러그 앤 플래이 가전 Xlipstream의 CEO& CTO였다. 그 전에 세티는 Sequoia Software (나스닥: SQSW)를 설립하였고 2000년 기업공개가 4천만 달러에 달했다. 2001년 Citrix Systems(나스닥: CTXS)는 SQSW를 인수했으며, 2004년 WebMD는 미국 헬스케어 비즈니스를 위해 Dakota를 4천만 달러에 인수했다.

Sethi는 Operation Jumpstart (일명 Kona), HL7의 CDA/CCR, XML-based interchange 를 위한 ONC/CMS 표준 등등의 기술 성과를 내었으며 HL7's XML Special Interest Group, 헬스케어를 위한 ASTM E31.25 Committee on XML의 창립 멤버 이기도 하다. 그는 XML 인덱스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