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릭 김은 매버릭 캐피탈의 매니징디렉터로서 전세계 기술관련 기업을 평가하고 투자하는 사업을 진행한다. 맴버릭캐피탈은 한국의 카카오톡 과 쿠팡의 투자사이며 이 외 신흥 회사를 지속적으로 물색하고 있다. 매버릭 근무 이전, 에릭은 Biomimedia를 공동 설립하였으며 맥킨지 & 컴퍼니의 글로벌 전략 실행실의 일원으로 미국과 아시아 기업의 인수합병, 기술 라이센싱, 경제 전략 및 신제품 출시 사업 등을 추진하였다. 에릭은 스탠포드 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수여 받았으며, 예일 대학(마그나 컴 라우드)에서 인식과학 분야의 석사학위를 받았다.

또한 미 대학 우등생의 모임인 Phi Beta Kappa회 멤버로 선정되었으며 리처드 유. 라이트 장학생이기도 하다

매버릭 캐피탈은 뉴욕, 샌프란 시스코, 런던, 홍콩, 필라델피아와 달라스에 지사를 둔 글로벌 투자 회사이다. 매버릭의 50인 투자 팀은 주로 장기/단기 헤지 주식 전략을 통해 투자자들의 자본을 관리 확대한다. 1993년 설립이래 매버릭은 와해적 사업 모델이나 기술을 대표하는 민간 기업들에 전략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매버릭은 자원 전개 및 심도깊은 연구 능력을 발휘하고 있으며, 포트폴리오 기업 팀과 상호 협조함으로써 기업가들이 사업 영역을 다각화히도록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