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리카 리는 사업전략, 홍보, 마케팅, 언론보도 계통에서 20년간 몸담고 있는 마케팅 베터랑이다. 그녀는 최첨단기술, 정부, 보험, 정책, 비영리, 일반 소비재를 포함하는 광범위한 영역에서 마케팅 업무를 진행하였다. 매출 증대를 위한 사업 전략 전개를 주 목적으로 하여 에리카는 고객 프로그램에서부터 미디어 오픈이 가능한 전략적 파트너십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전술을 구사한다. 전세계 다양한 회사와 함께 일한 경력을 바탕으로 그녀는 사업제휴, 기업 및 상품의 스토리텔링과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데에 탁월한 역량을 발휘하고 있다. 지난 10년간 StrategicLee의 CEO로서, 에리카는 Alcatel-Lucent, Atelier US, Clarify, BlueKiwi, The Demo Conferences, dotCloud, Guidewire Group, Huddle.com, Idera, Marvell Semiconductor, Motive Communications, NVIDIA, Objectivity/InfiniteGraph, Open Networking Summit, Pantheon, SRI International, TrustYou, UBIFrance과 함께 업무를 진행해 왔다. 그녀는 또한 프랑스 대사관에서 주최하는 Annual French Tech Tour의 책임 트레이너 및 세계적 마케팅 회사인 Meltwater의 MEST 프로그램분야의 스타트업 멘토로 활동하였으며, 프랑스 상공회의 스타트업 코치 및 나이지리아 Beni American 대학교의 고문위원회 멤버를 역임하고 있다.

그녀는 개인과 기업브랜드에 미치는 소셜미디어의 효과에 대해 매우 큰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이 같은 주제에 대하여 독일-미국 비즈니스연합회와 미 스탠포드 대학교 등에서 강연을 펼치기도 하였다. 그녀는 스페인 자라고자에서 Guidewire 그룹의 Innovate프로그램에 대한 스타트업 멘토로 활약하기도 하였다.

StrategicLee를 설립하기 전에 에리카는 Blanc&Otus ,폭스 스포츠, 닐-메이&파트너스, 뉴욕공립도서관, 푸르덴셜 보험사에서 마케팅&홍보 책임자로 경력을 쌓았다. 그녀는 힐프레스 출판사의 수상(授賞)도시 전문 취재 기자였으며 NRR계열사인 KZSC방송국의 쇼 호스트로도 활동한 바 있다. 에리카는 캘리포니아 대학교에서 정치언론학과 학사학위를 수여받았다.

에리카는 또한 Bay Area지역 컨설팅 네트워크 회사인 Marketing@six의 설립자이다. 축구를 사랑하는 스포츠 팬으로서, 월드컵이 열리는 기간에는 경기장에서 그녀를 자주 만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