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임스 리는 옥타브 그룹의 매니징 디렉터로서, 10 억달러의 자금력을 바탕으로 아시아-태평양지역 IT업계를 대상으로 기술개발 및 인수전략의 집행을 총괄하고 있다. 옥타브 그룹 경력 이전에 그는 TE 커넥티비티(전 Tyco 전자)의 GM, TE 글로벌 PC 사업부 부사장, 타이완 GM을 차례로 역임하였으며, TE의 글로벌 전자 부품 사업부에서는 는6억달러규모의P & L을 담당하였다.

또한 APJ의 기업 마케팅 사업부 경영자로서 매출액 40억달러에 달하는 APJ 사업 전 라인(PC, 서버, 스토리지, 소프트웨어, 서비스 및 솔루션) 에 대한 마케팅 전략을 지휘하였고, 북 아시아 영업부문 및 마케팅 부문 책임 임원으로서 매출액 24억달러에 달하는 사업 전 라인에 대한 마케팅과 영업 활동을 강력한 리더십으로 이끌었다.

AJP의 마케팅책임자로서 그는 또한 DELL 재팬이 상용 컴퓨터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한 역사적인 순간에도 큰 공헌을 하였다. 그는 APJ의 PC 사업을 성공리에 이끌었으며, 50억달러 매출액을 달성하는 데에 절대적인 역할을 담당하였다. 중국 / 홍콩 / 한국 PC 부문의 전무이사로서 제임스는 14억달러의 매출을 창출하였고 시장점유율을 2위로 올리는데 기여 하였다.

과거, 그는 서울에 있는 매킨지& 컴퍼니의 매니저로 재직한 바 있다. 구소련 국가들에 대한 IMF통화정책 자문 연구원으로서 그의 경력을 시작하였다. 노스웨스턴대학교의 켈로그 경영대학원에서 경영학 석사를 받았으며 미네소타 대학교에서 경제학 석사학위를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