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트 서프는 2005년10월부터 구글 부사장 겸 수석 인터넷 책임자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신규의 상용가능한 기술을 식별해 내고, 이를 인터넷 기반 상품화 및 서비스화에 활용하는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또한 서프는 과거 MCI, 국립연구재단, 미국방위 고등연구계획국(DARPA)에서 근무하였으며 스탠포드 대학교 교수진 멤버로서 재임한 바 있다.
“인터넷의 아버지,”로 널리 알려진 그는 인터넷 아키텍처와 기본 프로토콜의 공동 발명가이다. 1997년 12월, 클린턴 대통령은 인터넷을 개발한 빈트 서프와 로버트 칸에게 국가 기술훈장을 수여하였다. 그는 “컴퓨터 과학 노벨상”이라고도 불리는 튜링어워드의 수상자이며, 2005년 11월에는 부시 대통령으로부터 미국 최고 시민훈장인 자유 훈장을 수여 받았다. 2008년 4월 서프와 칸은 또한 Japan Prize를 수상하였다.
서프는 2000년~2007년 Internet Corporation for Assigned Names and Numbers (ICANN) 의 이사회 의장직을 재수 받았으며, 1992년~1995년 인터넷 학회의 창립 회장과 1999년 이사회 의장을 지냈다. 그는 새로운 인터넷 프로토콜의 도입에 대한 의식을 높이고 가속화하는데 공헌한IPv6 포럼의 명예 회장이다.
서프는 또한 1997년~2001년간 미국 대통령 정보기술 자문위원회(PITAC)의 멤버이자, 사이버 보안 및 관련주제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는 각국의 기간, 협회, 위원회의구성원으로 활동하였다.
빈트 서프는 인터넷 산업과 관련된 국내외 다양한 상과 훈장을 수상하였는데, 대표적으로는 마르코니 협회상,공학 학회의 챨스 스탁 드레이퍼 상과 튀니지의 국가 과학 훈장 등이 있다. 그는 IEEE, ACM, 과학발전을 위한 미국인 협회, 예술 과학 아카데미,국제 엔지니어링 컨소시엄, 컴퓨터 역사 박물관, USC Annenberg 통신센터 ,스웨덴 왕립 공학아카데미, 미국 철학 학회, Hasso 플란터 협회의 멤버이며 국가 공학 아카데미의 구성원이다. 2011년에 빈트 서프는 영국 컴퓨터 학회의 특별 회원으로 임명되었다. 1994년 12월 피플매거진은 그를 “올해의 가장 흥미로운 인물 25인”으로 선정하였다.
빈트 서프는 스탠포드 대학교에서 수학 학사 학위와 UCLA 컴퓨터공학 석사 및 박사 학위 수여 받았으며, 이외에도 20여개의 명예학위를 수여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