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AQ
스파크랩에 대해 궁금하신 모든 것, 팩트로 확인하세요.
FAQ로 해결되지 않은 문의 사항은 아래 이메일로 보내주세요. 12시간 내로 회신 드리겠습니다.
hey@sparklabs.co.kr
Program FAQ     |     Application FAQ


프로그램의 서류 접수는 온라인 플랫폼인 Accelerator App를 통해 진행됩니다. "APPLY NOW(지원하기)"를 클릭하여 Accelerator App 웹사이트 회원가입을 후, 지원서에 나와 있는 질문에 답변하는 방식으로 서류를 접수해주시면 됩니다.

Accelerator App은 국문 / 영문 모두 지원하오니, 서류 작성 시 편한 언어로 자유롭게 지원 바랍니다.


스파크랩은 인터넷, 온라인 게임, 모바일, e-commerce, 디지털 미디어, 의료 서비스, IoT (사물 인터넷) 및 하드웨어 분야에 속한 스타트업을 비롯하여, 다양한 분야를 대상으로 유연하게 스타트업을 선정하고 있습니다.
또한, 시장에서 유의미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활용하는 회사들에도 큰 가치를 둡니다.

통상적으로, 스파크랩은 신생 단계(seed)와 초기 단계(early-stage)의 스타트업에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항상 혁신적인 비전과 잠재력이 있는 회사의 도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통상적으로, 스파크랩은 한 회사당 약 1억원 이상의 자금을 투자하며, 6%의 지분을 취합니다.
투자는 보통 프로그램 시작 후 약 6주 후 이뤄지나, 만약 더 빠른 일정으로 지급되어야 하는 상황일 경우 시기에 대한 논의가 가능합니다.
또한, 스파크랩은 배치 프로그램에 합격한 팀에게 무료 사무공간 등 약 2억 천만원 이상의 가치를 가진 다양한 특전들을 제공합니다.

첫째, 글로벌 진출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둘째, 세상을 바꿀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셋째, 파괴적인 혁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킬 아이디어를 가진 스타트업을 찾습니다.
*저희의 내부 정책에 따라, 1인 스타트업은 선정하지 않습니다.

한 기수에 보통 8-12개의 스타트업을 선정합니다.


물론입니다.

스파크랩에서는 배치에 선정된 팀의 대표님들과 기존 스파크랩 데모데이 및 프로그램을 경험하신 대표님들을 1대 1로 연결해드립니다.
스파크랩은 내부적으로, 선정된 회사들과 모든 포트폴리오의 회사들이 연락처를 공유할 수 있는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스파크랩은 내부 커뮤니케이션 채널을 통한 기업 간의 활발한 소통을 장려하고 있으며, 그를 통한 시너지 효과를 기대합니다.


당연히 아닙니다. 저희는 글로벌 진출을 희망하는 스타트업들을 찾고있습니다.<br>진출 희망하는 곳이 중국, 일본, 유럽, 오세아니아 등 어디라도 환영합니다.


아니오. 지원 시점에는 능통한 언어능력이 필수 전제 조건은 아닙니다.<br>하지만, 해외 진출 시에는 진출 국가의 언어를 유창하게 할 수 있는 팀원 영입을 적극 추천합니다.


물론입니다. 전 세계 어디서든 지원할 수 있습니다.


아니오. 저희는 나이와 관계없이, 열정적이고 헌신적이며 실행력 있는 태도에 높은 가치를 두고 있습니다.


기존에 스파크랩이 투자했던 포트폴리오 회사와 사업내용이 겹칠 경우 지원이 어렵습니다.


아니요, 법인설립자, 개인사업자 및 예비창업자 모두 지원 가능합니다.
다만, 프로그램이 시작하자마자 투자가 진행되기 때문에, 배치 프로그램에 들어오시게 된다면 곧바로 법인화 절차를 밟으셔야 합니다.

스파크랩은 저희가 투자한 회사의 빠른 성장을 위한 육성프로그램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투자받을 의향이 없으시다면, 프로그램 지원이 불가합니다.
업계 및 비즈니스 컨설팅에 관한 정보가 필요하시다면, 유튜브 채널 SparkLabsTV를 구독해주세요!
스파크랩은 SparkLabsTV를 통해 업계 및 비즈니스 컨설팅에 관한 정보와 유용한 소식을 정기적으로 전해드리고 있습니다.

스파크랩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참가 기업 혹은 스파크랩에서 투자한 다른 포트폴리오 중에서, 내부 심사를 거쳐 팁스 프로그램에 추천할 기업을 선별하고 있습니다.

다만, 오로지 팁스 추천만을 위한 별도의 투자 검토는 하고 있지 않습니다.


팁스는 R&D과제이기 때문에 팀이 어떤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지를 가장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또한, 스파크랩은 개발된 솔루션으로 시장의 문제를 해결하고 있으나, 이 과정에서 고객들의 새로운 문제점을 발견하여 팁스 과제 개발로 해당 문제를 해결하고자 하는 팀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아직 솔루션이 출시되지 않았거나, 실적이 미비한 팀에게는 우선 사업에 집중하고, 향후 팁스를 논의할 수 있도록 가이드를 제공하고 있습니다.